존나큰

“깡패 같은 놈” 논란 강동호 “대통령 지칭한 거 아냐” 사과 by 깜지







“깡패 같은 놈” 논란 강동호 “대통령 지칭한 거 아냐” 사과  

기사입력 2017.06.17 오후 9:18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문재인 대통령을 ‘깡패 같은 놈’이라고 말해 논란에 휩싸였던 강동호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위원장이 꼬리를 내렸다.

강 위원장은 16일 사과문을 통해 “특정인을 지칭한 게 아니다”라며 “혹시나 대통령 개인으로 이해됐다면 이는 본인의 진의가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표현이 도를 넘은 데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JTBC 캡처]


강 위원장은 지난 15일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개소식에서 “문재인이가 청와대 내서 일을 시작했는데, 적폐 청산이라고 해서 정치보복을 시작했다”며 “친북하는, 종북하는 문재인은 우리 보수, 우리 주류 세력을 죽이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대가 아주 나쁜 놈이기 때문에, 깡패 같은 놈은 나쁜 놈이다. 이런 놈을 상대해서 점잖게 나가다가는 나라 꼴이 안 된다”고 말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6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강 위원장의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극언과 망언과 관련해 법적인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시정잡배 수준의 말에 제 눈과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는 경악스러운 사건”이라면서 “국민 지지를 받고 당선된 대통령에 대한 전면 부정이고 국민 모독으로 묵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6&aid=0001252161





사과는 인정으로부터 시작하는거다

어디서 되도않는 핑계질이냐    

덧글

댓글 입력 영역